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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외부회계감사보고서
[공정거래 위원회]중요한 표시·광고 사항 고시

1. 중도 해약환급금에 대한 환급기준 및 환급시기

  • 환급기준 : 공정거래위원회 상조업 표준약관에 따라 환급 가능
  • 환급시기 : 공정거래위원회 상조업 표준약관에 따라 '해약신청 후 3영업일 이내 지급'
  •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은 '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분쟁해결기준'에 따름

  • 2. 주요 제공물품 및 서비스 내용

    가. 수의 원단 제조에 소요되는 원사의 종류·구성비율 및 원산지 등
    - 원사의 종류·구성비율 및 원산지 : 저마(모시) 90%, 자연섬유10%(중국산)
    - 원단의 제조 방법 : 기계직
    - 구성품 : 갖은수의 부속품 포함

    나. 관의 재질·두께 및 원산지
    - 매장시 : 오동나무(중국산) 4.3~4.5cm
    - 화장시 : 오동나무(중국산) 1.6~1.8cm

    다. 차량의 종류 및 무료로 제공되는 차량거리
    - 고인전용 리무진 : 왕복 200km 제공(링컨 or 캐딜락리무진 or 클라이슬러 or 포드익스플로러, 2012~2018년식 *차량 변경 시 동급(수준)으로 대체 될 수 있습니다.)
    - 유족전용 장의버스 : 전국 무료(현대 or 기아, 35~45인승, 2012년~2017년식 *차량 변경 시 동급(수준)으로 대체 될 수 있습니다.)
    - 추가비용 : 무료 제공 거리 외 차량 이동 거리 추가 시 1km 당 2천 원 추가 비용부담(위 금액은 행사 시기 및 제공지역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.)

    라. 서비스에 제공되는 인력 및 인력 추가시 요구되는 비용
    - 장례지도사 : 1명(1일차 출동 및 상담, 2일차 입관진행) / 추가 없음
    - 복지사(접객도우미): 1명 당 8만원 (8시간 기준으로 행사 시기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음)

    3. 중도해약환급금에 대한 환급 기준

    중도해약환급 기준은 상조업표준약관을 따릅니다.
    총 고객 환급 의무액 상조관련 자산
    7,592,066만원 9,723,407만원
    * 2020년 12월 결산기준 / ㆍ만원 단위 이하는 사사오입을 원칙으로 했습니다.
    - 공인회계사 (정인회계법인) 의 회계감사를 받았습니다.

    4. 고객불입금에 대한 관리 방법

    가. 소비자피해보상보험계약은 '할부거래에 관한 법률' 제27조에 의거 고객의 선수금을 안전하게 보전하기 위해 유발생 시 고객이 선수금을 50% 이상을 보전하여 회사의 폐업, 등록취소, 계약 해지등의 사유 발생 시 안전하게 보전하는 제도 입니다.

    나. 고객불입금의 50%는 상조보증공제조합과 공제 계약을 통해 소비자피해보상 의무 계약을 준수하고 있습니다.

    다. ㈜효원상조는 고객님의 납입금을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.

    라. 소비자피해보상계약 현황
    - 선수금보전기관 : 상조보증공제조합 (연락처1600-1226)
    - 선수금보전비율 : 50%
   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중요정보고시사항 감사보고서 입금미확인고객 환급금미수령고객 제휴문의 찾아오시는길
    (주)효원상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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